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오는날 차박 전면 유리 뿌연 습기 제거 방법

2022. 7. 28.

비 오는 날 차박 했는데 이후 자동차 앞 유리에 뿌연 습기가 갖은 방법을 써도 제거되지 않았는데요. 자동차에서 아이들과 4명이 숨을 쉬다 보니 차 안에 습기가 선팅지를 타고 안쪽으로 들어가는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자동차 앞 전면 유리 습기

자동차 앞유리 습기 뿌연 사진
자동차 전면 앞유리 제거 되지 않은 모습

습기 생성 과정(경험)

주말에 캠핑하기 위해 텐트를 가지고 갔는데 비가 온다고 해서 준비되지 않았던 차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 다른 가족들과 실컷 놀고 새벽에 비가 오기 시작했고 어른 2명 아이들 2명 총 4명이 올 뉴 카니발에서 잠을 잤습니다. 

 

날도 덥고 비 많이 오니 문도 열지 못하고 캠핑장이라서 시끄러울 까 봐 자동차 시동도 못 켜고 답답했는데 차 안이 전체적으로 습기가 차더라고요 항상 그랬듯이 에어컨을 켜 주면 습기나 뿌연 서리? 같은 게 제거되니 크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제거되지 않는 습기

전면 유리창 뿌연 습기
자동차 앞 유리창 습기

짐 다 싸고 집에 가기 위해 자동차 시동을 켜고 앞 유리창 습기가 보이길래 온도 맞추기 위해 에어컨을 켰지만 습기가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어라? 밖에서 습기가 찾나 싶어서 와이퍼를 작동시켰는데 이게 무슨 일이지? 사라지지 않는 앞유리창 습기 1시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

 

고민 끝에 여러 방법을 동원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앞 유리를 바꿔야 할 정도로 흐릿한 습기 때문에 너무 당황했고 여름이었지만 히타를 켜보기로 생각했습니다. 히터를 켜도 처음 큰 반응이 없었어요. 아 망했구나 생각했어요 그래서 10분에서 20분 정도 켜놓고 기다리니 차츰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습기 제거 영상

전면유리 습기제거

자동차 앞 유리 습기제거

https://youtu.be/awdrIF5KGRE

닦기지 않는 앞유리 뿌연 습기는 히터를 켜고 30분 이상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서 너무 당황했지만 다행히 시간이 지나니 해결됐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됐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