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포스팅 요령 & 제대로 알고 하자

2021. 3. 15.

블로그 하루하루 1 포스팅 과연 좋을까요?

 일일 1일 포스팅 하시나요? 글 끝까지 보시고 나시면 굳이 1일 포스팅을 억지로 하지 않아도 블로그를 정말 재미있게 잘 운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끝까지 글 함께해 주셔야 해요 우리가 블로그 교육을 듣다보면 혹은 블로고수들한테 배우다 보면 이런 말들을 정말 정말 많이 들으실 거예요.  1일 1포스팅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교육을 통해서 그것을 미션으로 숙제로 진행하는 경우도 많죠.

 

 이렇게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매일 포스팅을 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를 상위 노출 할 수 있는 그런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한테는 이게 글쓰기 연습도 되고 또 훈련을 하기 위한 것도 되죠 그런데 중요한 건 이런 장점들 말고도 위험한 요소들도 또 단점들도 많다는 거예요 제가 그 위험한 부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을 드리기 전에 일단 저는 블로그 전문가가 아닙니다.

 

 뭐 알고리즘 이런 거 별로 관심도 없어요. 사실 어차피 알고리즘이라는 건 계속 변화할 거고 저는 블로그 사이트 눈치보고 막 이렇게 머리 쓰는 거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그런데 왜 블로그 전문가도 아닌 제가 블로그 관련 글을 적고 있느냐 하면은요 저는 자신 있기 때문이에요. 정말 자신 있습니다. 제가 자신이 있다는 건 제 블로그가 상위 노출이 되고 좋아요 수가 많고 이웃 수가 많고 이런 부분들을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에 맞게 잘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저는 솔직히 블로그 1일 일 포스팅은 고사하고 거의 한 달에 한 번 2주에 한 번 이렇게 올릴 때도 많습니다 

 

 지금 제 포스팅 갯수 보시면 아시겠지만 몇년에 한번 생각날때 마다 매일매일 올리지 않았습니다. 아 그래도 나름 열심히 올렸는데 쓸데 없이 글들은 자주 지워버리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꾀나 열심히 올려서 이정도 갯수는 채웠네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1일 1포가 왜 위험한 건지 제가 총 3가지 측면에서 말씀드릴게요 첫번째 바로 1일 포스팅이 본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일 포스팅이 블로그의 본질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여기서 제가 말하는 본질은 바로 여러분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입니다.

 

노트북-손-시계-글쓰기
노트북 글쓰기

블로그를 왜 하시나요?

 대부분 비즈니스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을 해요 1인 기업가에 관심이 많으시니까 어쨌든 블로그로 브랜딩을 하고 사업을 하기 위한 목적인데 단순히 불로 그만 키운다 상위 노출을 시킨다 좋아요를 많이 받는다.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블로그는 정말 잘 키웠는데 매출이 저조한 사람들 너무너무 많아요 이웃은 정말 많고요 댓글 수 많고요 좋아요를 수 많은데 사업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정말정말 많다는 겁니다.

 

 정말 웃긴 게 블로그 구독자도 정말 많고 정말 잘하시는 분들 많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세일즈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겁니다. 나 자신을 브랜딩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거죠. 여러분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단순히 블로그를 키우고 싶다.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받고 싶다 뭐 노출이 잘되고 싶다 이런 게 아니라 정말 비즈니스 목적으로내가 좋아하는 일로 다른 사람들을 도우면서 또 수익을 창출하는 그런 목적의 블로그 운영을 꿈꾸신다면 팔려야죠.돈 벌어야죠.

 

 제가 너무 직설적으로 표현을 하는 것 같지만 우리 가식 떨지 말자고요 돈 벌려고 하는 거잖아요. 물론 내가 좋아하는 일로 세상에 가치를 주는 방식으로 말이지요 그럼 우리가 이렇게 자문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일일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가 노출이 되기 시작 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안 팔려 그러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우리가 일일 포스팅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해보면 우리가 백수가 아닌 이상이야 맨날 쓰는 글이 솔찍히 엄청 퀄리티 있게 만들 수는 없잖아요? 하루 종일 컴퓨터에 않아 있는게 아니닌깐요 특히 초보라면 더 드럴겁니다.

 

 그럼 그런 퀄리티가 높지 않은 글을 보고 감동을 받우 수 있을까요? 감동은 고사하고 당신의 글에 설득이 될까요? 당신의 글이 팔릴까요 그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나아가 고객이 될 수 있을까요

 

다음글

블로그 글쓰기 쉽게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