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 카리법사 쿠거의 모든것을 알아보자! 오만의 탑 50층 보스

2009. 12. 24.

리니지 쿠거

안녕하세요 갑자에요. 오늘은 리니지 쿠거의 모든것을 알아 보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쿠거는 다들 아시죠? 리니지 마법사라면 소환몹중에 쿠거를 한번쯤 꼭 뽑아 보겠다는 욕심을 갔기 마련이죠. 작업을 하기 위해서 카리 법사를 하는 경우와, 수월한 사냥을 위해 쿠거 법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스텟 초기화 시스템으로 인해 9900원만 결제하면 수월하게 카리스마 스텟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72레벨 이상 마법사라면 언재든지 쿠거 법사를 할 수 가 있다는 이야기죠.

 쿠거 :   레벨 63 , HP 2800 , MP 400 , 오만의 탑 50층 보스 몬스터  /  CAH : 44 이상 소환가능

일단 가장 궁금해 하시는 스탯이 쿠거법사의 카리스마 입니다다. 쿠거법사의 현재 요구 스탯과 렙은 72렙에 카리스마 44입니다.  기본 순수 카리스마가 34 이상은 되야 합니다. 72렙에 운영하기엔 어떻게보면 조금 빠듯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초반 베이스 스탯은 콘 12 카리 14 위즈 16 인트 18입니다. 가장 적합한 스탯으로 카리법사님들의 연구 끝에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저 성향에 따라 조금 변화는 있겠지만요.  여하튼, 이 스탯으로 시작 하셧을 경우 70레벨 까지 무조건 CHA를 찍어 주셔야 합니다. 이벤트 티인 매력티가 없으시면 71레벨 까지 카리를 찍으셔야 하구요. 그럼 1~2개의 스탯이 남게되는데 인트를 찍어 주셔야 됩니다. 그래야 힐량이 많이 차게 되거든요. 쿠거를 운영함에 있어 쿠거의 피를 채워주는 힐의 회복량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술사의 레벨이 높을 수록 쿠거를 운영 하기에 수월해 집니다. 스탯의 여유로 인해 부담이 없어지는 것이지요.

다음은 카리스마 장비입니다.

카리스마 장비 : 칠흙의 수정구 CHA 2 , 명법 군왕의 반지 CHA 3 , 또는 아이리스목걸이 CHA 3 , 이벤트 티 매력의 티셔츠 CHA 1,  맘보모자 CHA 1 , 맘보코트 CHA 2 , 바다의망토 CHA 1 , 또는 붉은기사의망토 CHA 1 등이 있습니다.

 카리스마 아이템으로 올릴 수 있는 최대의 카리(CHA) 수치는 10 입니다. 그로인해 쿠거법사의 단점은 정말
많슴니다. 일단 콘이 낮아서 72레벨에 어벤 받고 피 최대 수치가 600 ~ 650정도 입니다. 72레벨에 쿠거를 소환 하신다면,  당연 위즈는 16에 엠도 수정구 차고 900이 조금 넘거나 못 됩니다. 거기다가 낮은 엠틱으로 MP관리의 압박이 심합니다. 또한, Str 과 Con 수치가 낮아서 들수 있는 무게도 상당히 제한이 되구요. 잡동산이 몇개 들면 무거워서 허덕 거릴 때 가 많습니다. 장시간 작업을 못할 수 도 있구요. 그래서 오우거의 밸트와 디크리즈는 필 수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게다가 낮은 마법방어로 인해 마법을 쓰는 사냥터는 하늘을 볼 수 가 있어서 조심 해야 됩니다.  여하튼 이런 단점이 많은 쿠거법사를 하는 이유로 들어 가겠습니다.

순수 경험 담으로 말씀 드리자면,  고대 거인의 무덤(고무)에서 사냥 할 경우 하루 수입은 최소 200만 아덴 정도 입니다. 다른 곳은 100만 아덴 정도는 먹는 것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41층대 레서 드레곤을 잡아서 용심을 먹으면 대박이 날 수도 있구요.  사냥터 평가로는 고대 거인의 무덤 : 축젤(기안) , 축데이 : 칼바스 , 고대인의 연금술 : 걍데이 , 고대인의 주술 :걍젤 ,  파랭이 3~5개 , 용기 3개 , 강촐기, 등이 있고 고대인의 주술서 1~4권 : 연돌만드는 재료 등을 드랍 합니다. 운이 좋으면 1시간 안에 축 주문서를 2장 이상 먹을 때도 있습니다. 알짜 배기 사냥터이죠, 하지만 고무에서 사냥 할 때는 많은 컨트롤이 필요로 합니다.  쿠거의 전체 공격인 어스퀘이크를 시전 하면서 부터 몹들의 다굴을 맞게 됩니다. 특히 고무 몹들에게 다구리 맞으면 풀힐도 안따라간다는.. 한마리씩 잡으면 문제가 안됩니다만, 몹들이 파티 단위로 뜨기 때문에 컨트롤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참 난감 할 때가 많은데요. 그리하여 파티 몹이 뜨면 우선 쿠거를 방어태세로 지정을 하고 라톰이나 미티어로 2~3방 파티몹을 전부 때려 줍니다. 그러면 쿠거가 아무리 전체 마법을 난사해도 몹들이 쿠거를 보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작업을 해 주셔야 하며, 가끔 몹들에게 다크니스를 걸어 쿠거의 데미지를 최소화 해주는 것이 중요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쿠거에게 물약을 몇개 넣어 주어도 되지만, 약값이 많이 들어 갑니다. 고무는 피가 금방 달기에 약 넣어주면 바로 빨아 버립니다. 

                                               

자! 쿠거법사를 하는 이유는 무었일까요!? 이유를 불문하고 무조건 돈입니다.  아덴을 벌려고 카리법사를 하는겁니다. 지출은 당연 최소화 해야 되겟죠? 참고로 고무 사냥시 알아 두셔야 할 점은 2파티 이상 몰렷 을 때 위와 같은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한 파티는 무조건 캐릭터만 인식하게 되지만 나머지 파티는 쿠거를 인식해 버립니다. 결론은 2파티 이상 뜨면 걍 마족신전 입구로 도망을 가십시요. 백발로 된 큰 동상에 해딩을 하시면 입구로 들어가는데 거기서 엠탐 하고 다시 사냥 하시면 됩니다.   - 고무 끝 -

다음은 마족신전 사냥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무와 마찬 가지로 발록 패밀리와 타락사제 패밀리가 파티로
리스폰이 됩니다. 사제들이 죽으면 바로 시체 사라지고 리스폰이 되지요. 한 마리를 잡는 것은 쉽게 잡는데.. 파티로 나오면 쿠거가 그냥 녹아 버립니다. 케릭도 피가 적어서 훅 가닌깐 조심해야 되구요.  마족 신전은 안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오만의 탑 41층대 : 아주 쉽게 잡습니다. 레서 드래곤 평균 3초 이내로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케릭터의 낮은 마방으로 인해 레서의 브레스는 항상 조심해야 됩니다. 그리고 쿠거의 피가 확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에 걍힐로 피를 채우다가 레서 3마리 이상 모이면 그힐로 쿠거 피를 관리를 해 주셔야 합니다.

오만의 탑 42층의 공포의 아이언 골렘도 쉽게 잡습니다. 고스트도 선 치자마자 죽는다고 보시면 되구요. 네크로맨서도 마찬 가지로 2초 이내에 걍 푸슝하고 쓰러집니다. 본 드래곤은 조심 하셔야 합니다.  맷집이 좋고 블레스가 굉장이 아픕니다. 케릭터가 브레스에 맞지 않게 잘 피해 다니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참고로 오만의 탑 50층 보스쿠거 vs 소환몹 쿠거는 이것은 누가 완전히 이긴다고 단정 지을 수 가 없습니다. 아시겟지만, 오만 보스몹은 데미지가 약하고 강한 것이 랜덤으로 뜹니다. 강한 보스가 뜰때도 있고 약한보스가 뜨는 경우도 있다는 거죠. 하지만 강한 쿠거라면 법사의 힐 만으로는 쿠거를 잡을 수 없습니다. 순식간에 셔먼 쿠거가 날아가기 때문에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쿠거에 고말 30개정도 넣어 주셔야 수월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머미로드( 머미)는 현존하는 리니지 보스몹중 용과 기르타스를 제외하고 물리타격치가 제일 강한 보스 입니다. 쿠거가 붙으면 3초도 안되서 슝하고 사라 짐니다. 머미는 주는 것도 없고 그냥 패스 합니다.


오만의 탑 71층대 몹들은 다 잡을 만 합니다. 그러나 이것들고 뭉치면 무서워서 쿠거 피가 감당이 안될 때가 많습니다. 그힐을 난사해 야 될 정도이고,  서큐버스 퀸은 잡는대 시간이 걸립니다.  피통도 많은 것 도 있지만 뱀파로 약간의 피를 채우기 때문에 잡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서큐퀸 2마리 붙으면 쿠거 힐주다 보면 엠오링일 겁니다.



그리고 나이트발드 잡으실 땐 쿠거로 잡지 마세요. 그냥 다크니스 거시고 오튜 뽑아서 치는게 빠릅니다.  쿠거로 치게 되면 잡몹들을 소환하고 잡기가 힘들어 짐니다.  그리고 쿠거가 힐도 안따라 갑니다. 나발 무지 아픔니다.

오만의 탑 81층대 제니스 퀸, 시어, 좀비로드 등 한마리 씩은 그냥 잡힙니다. 하지만 2마리 이상 몰리면 그냥 베르 해야되는 상황이 오구요.  뱀파이어는 죽엇다 깨나도 못잡 습니다.  뱀파이어 터치를 계속 써대서 피를 계속 채웁니다. 정말 짜증이 나죠. 뱀파도 다크걸고 치는걸 추천합니다.



그외 보스몹  에이션트 자이언트 - 잡몹만 잘 처리하고 1:1붙이면 쉽게 잡습니다.  그힐만 살짝 살짝 밀어주면 쉽게 잡고
나오는 아이템도 약간의 재미좀 볼 수 있지요,

본던 5~7층 데스 나이트  낮 데스라고 하는데 데스 나이트는 언데드 몹으로써, 리니지 상에 낮에 나오는 데스가 수월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밤데스 정말 힘듭니다. 일도, 투망,데스셋, 잡템등. 예전의 최고의 보스 몹이였는데, 요즘은 별볼이 없습니다.
 
카스파 패밀리 몇대 치면 그냥 녹아 버리죠. 아직 한번도 유니크 아이템을 먹어본적이 없습니다.  카스파 패밀리는 호감이 안갑니다.

하이네 거울 숲에 나오는 도펠갱어보스 :  전체 마법이 굉장히 아프긴 하지만, 피관리만 조금 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힐 정도로 커버가 되고 아이템은 거의 나오질 않습니다.



말하는섬 지하2층 바포메트 : 그냥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잡템 많이 나오구요, 아직까까진 좋은 아이템 먹어보질 못했습니다.







이상으로 쿠거법사의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였구요, 쿠거 운영 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 관련 바로가기 ☞ : 마족신전 1:1 그신 우호도 수단칼질.. 사냥후기
리니지 관련 바로가기 ☞ : 리니지 마법사 지팡이, 단검 관련 (테지.얼지.힘지.마나,바지,수단) 추천
리니지 관련 바로가기 ☞ : 리니지 인터페이스 UI 파격변신(편리해진 리니지 인터페이스) 창모드 가능
리니지 관련 바로가기 ☞ : 리니지 해킹 관련 2대 1:1 전화인증 서비스 가능

반응형

댓글